3월 202009
 

메일을 다 쓰고 Send를 누르자 마자, 아차! 하면서 파일 첨부를 잊었다거나 중요한 내용을 빼먹은 것이 번뜩 생각나거나 한 경우가 한번씩쯤은 있을겁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Gmail에서는 Undo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즉, Gmail에서 메일을 전송하면 아래와 같이 Undo 링크가 활성화 됩니다.


이 링크는 5초 동안 활성화되고, 5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메일이 발송됩니다.
5초 사이에 Undo 링크를 클릭하면 메일 발송이 취소되고, 메일을 수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렇다면 Undo가 활성화되어있는 5초 사이에 브라우저가 갑자기 종료되거나 Gmail 페이지를 닫으면 메일 발송이 취소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Undo를 클릭하지 않는 이상 안전하게 발송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런데 현재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Gmail 설정에서 언어 옵션을 영어로 해주어야합니다.
한국어로 했을 때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언어 옵션을 영어로 설정한 후, Setting에 들어가서 Lab이라는 탭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Undo를 설정하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Enable로 설정하고 저장하면 Undo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